본문 바로가기

The United Kingdom/워킹홀리데이

[영국워킹홀리데이] NI NUMBER FORM 작성하기 @ 완벽 가이드



드디어, 기다리던 NI Number Form 레터가 도착했다. 저번 금요일에 신청해서 이번 금요일에 도착했으니, 딱 1주일, 늦지 않게 온 것 같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봉투를 뜯어보았다. 직업을 갖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퀘스트를 받은 셈이다.






봉투를 뜯어보니 3장의 서류가 들어있었다. 첫번째 서류는 안내사항과 주의사항이 적혀있는 베이지색의 종이, 두번째 서류는 내용을 입력하기 위한 폼(총 8쪽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머지는 우편을 다시 공짜로 보낼 수 있는 미리 결제된 봉투이다. 주소도 친절하게 적혀있으니 이 봉투에 담아 다시 보내기만 하면 된다. 안내문은 대충 훅 읽고 넘어가면 된다. 안내문에 Residence Permit에 관련된 사항이 있는데, 2015년 5월 이후로 YMS 비자 소지자도 영국에서 Biometric Residence Permit을 받게됐다. 그래서 나도 해당사항이 있는가 했더니, 이는 난민이나 이중국적 등을 위한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 하니 안심하고 폼을 작성하면 된다.


안내문의 뒷 장을 보면 주의사항과 폼 작성 방법이 나와있다. (1. 검은색 볼펜을 사용할 것. / 2. 대문자로만 작성할 것. / 3. 수정시 수정액이나 다른 것을 하지 말고, 줄을 그은 뒤, 사인과 날짜를 적고 올바른 정보를 다시 적을 것. / 4. Part1-5까지 완벽히 작성 후, Part6에 서명을 확실히 할 것.) 위 주의사항에 조심하며 작성한 뒤, 비자 신원면 사본, 입국 도장이 찍힌 비자 사본, BRP카드의 앞뒷면 사본을 함께 첨부해 우편을 보내면 된다. 크게 어렵지는 않으니 아래 첨부된 사진을 보며 작성하면 되겠다.